티스토리 뷰

이번주부터 계속 말썽을 부리는 휴대폰 때문에 오늘 급하게 서비스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회사느 잠시 째고 마눌님과 함께 창원에 있는 서비스 센터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창원에는 서비스 센터가 두군데 있는데 상남동점과 도계동점입니다. 상남동은 복합적으로 삼성전자에서 나오는 거의 모든 물품을 취급하고 도계동은 오직 휴대폰만을 위한 서비스 센터입니다. 그래서 항상 상남동은 조금 복잡하고 사람도 많고 도계동은 조금 한산한편입니다. 저희는 휴대폰 수리만 할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한산한 도계동 서비스 센터를 택했습니다.

 

 

저희 휴대폰은 갤럭시 S7과 S7 엣지 모델입니다. 처음 사전 예약을 통해 산 것이라 거의 2년 4개월이나 지났네요. 이렇게 시절이 흐르다 보니 배터리의 수명이 다되어 가는지 왠만큼만 있으면 완충까지 30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방전되는 것도 그 만큼 빠릅니다. 하루 종일 충전기로 수혈을 해야합니다. 제가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지만 요즘은 게임도 끊었는데도 빨리 방전되는 배터리에 고민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배터리를 교체하기로 했죠. 마눌 폰은 아직 조금 괜찮지만 이렇게 같이 나오기 싶지 않기 때문에 나온김에 바꾸라고 했지요.

폰 배터리 교환은 전화기를 사용한지 20년이 되었는데 처음 해봤습니다. 친구 중에 하나가 휴대폰 판매를 하고 있어 스마트 폰을 쓰기 전까지는 1년에 한번씩 교체했거든요. 제가 바꾸고 싶어하기보다 친구가 알아서 전화가 옵니다. 전화 바꿀때 됬네. 준비해놨으니깐 시간날 때 가져가라. 물론 전화기 교체에 돈이 안들어 좋았지만 새폰을 한번도 만져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스마트폰으로 오니 2년만 지나면 알아서 휴대폰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2년에 한번씩은 갈았죠. S7니 그 네번재 스마트폰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바꾸니 매번 전화기 할부를 달고 살아야 되고 이상하게 S7은 2년이 지났는데도 쌩쌩 했습니다. 아직 아이폰의 안정성을 따라 가려면 멀었지만 갤럭시도 많이 안정화 된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1년 더 요금 할인 약정을 하고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으로 결정했죠. 그렇게 하니 요금이 4만원 이상 다운되었습니다. 마눌폰과 같이 하니깐 거의 8만원정도 달에 세이브 되는 것이죠. 없는 살림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 안으로 들어가자 삼성전자 서비스 특유의 친절함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고객님 반갑습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전에 방문하신적은 있는지요? OO기사님께 안내 도와 드리겠습니다. 등등 익숙하게 숙지한 멘트를 친절하게 미소로 얘기를 들었습니다. 뭐 이런말 상냥하게 듣는데 기분 나쁠것은 없겠죠.

 

기사님은 친절하게 배터리를 교체하러 오신줄 알면서도 한번 더 점검해 주시고 배터리 성능이 교체 시기가 되었는지도 친절하게 점검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교체 하시는게 좋겠다고 비용은 3만 5천원이라고 얘기해 주시네요. 시간은 20~30분 정도 걸린다고 해서 마눌님과 웹검색용으로 비치된 컴퓨터로 놀면서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수리가 완료 되고 OOO고객님하고 제 이름을 부르네요. 그리고 다시 친절하게 어디어디를 교체를 했고 서비스로 이물질 제거등을 도와 드렸고 보증기간은 얼마입니다. 하고 얘기해 주시네요. 앞으로 1년은 거뜬히 가겠죠. 참고로 엣지 수리비용은 3만 7천 5백원입니다.

제 돈내고 받은 서비스지만 이런 친절함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세계 어디에서도 불 수 없는 A/S 친절함, 대한민국의 강점 중 하나이죠. 여러분도 너무 자주 휴대폰 교체하지 마시고 가계에 도움이 될 수 있게 저렴한 가격으로 배터리 교체하고 오래오래 쓰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