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애드센스 무한 검토에 대한 내용입니다.



무한 검토에는 여러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컨텐츠가 부족한데 계속 신청하다가 무한 검토에 걸리는 일




중복 계정 잘 못 이용하다가 무한 검토에 걸리는 일



아무 이유도 없는데 무한 검토에 걸리는 일



등등등 이외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모든 경우를 다 겪어 보지는 않았고 마지막 3번째에 해당하는 아무 이유도 없이 무한 검토에 걸리는 일에 해당 되었습니다.


물론 구글과 커뮤니티가 없었기 때문에 아무일도 없었는지는 알수는 없지만 표면적으로 아무런 거절 메일도 승인 메일도 없었기 때문에 저 혼자서는 아무 이유 없이 승인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것이지요.



그런데 정말 저런게 사람을 미치게 합니다.



차라리 너는 뭐가 부족하다.



그래서 너를 승인하지 못하겠다고 친절하게 거절 메일이라도 적을텐데 이건 마냥 기다리기만 하니 사람 피말려 죽일 것 같았습니다.




정말 심한분에 비하면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은 한달 정도의 기간이었지만 성질 급한 저로서는 너무 힘들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적었다시피 애드센스 관련 루머를 지금은 거짓이라는 것을 알지만 거의 다 지켰습니다.



저한테 부족한건 컨텐츠라고 생각했거든요.



사실 정확한 주제가 없는 잡블로거의 한계이지요.



하지만 그걸로 글 갯수 13개로 시작해서 80여개가 다 되었을 때 승인이 났습니다.



하루에 2개씩 포스팅 했다고 생각했을 때 한달정도 걸린셈이지요. ㅋㅋ


처음 무한 검토라고 느꼈을 때 바꾼 저의 행동은 모든 글을 1,500자 이상을 바꾼 것이였습니다.



뭐 별로 글을 쓴 갯수도 많지 않아 1,500자가 되지 않는 것은 삭제해 버렸습니다.




그리고 맞춤범을 다시 점검하고 말을 지금과 같이 확식하게 매듭지었습니다.



그때의 버릇이 아직까지 나오고 있네요. ㅎㅎ



결과는 계속 무한검토. ㅠㅠ



2번째로 한것이 스킨 변경이었습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2로 변경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오리지널이 조금 더 낫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이였죠.




결과는 계속 무한 검토.ㅠㅠ



3번째는 애드센스 계정 삭제입니다.




구글 계정이 아니고 애드센스 계정을 삭제하고 다시 신청했습니다.


이건 애드센스 포럼에 새벽 그림자님이 추천한 방법으로 구글 계정을 삭제하기 전의 방법으로 추천한 것이였습니다.


약간의 안전빵이죠.




원래 다른분들 포스팅을 보면 애드센스 계정 삭제 후 재 신청까지 하루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5분안에 재신청 완료했습니다.


결과는 또 무한 검토. ㅠㅠ



여기서는 사이트 검토 단계에서 넘어가지 않더라구요.




4번째 한 것은 카테고리 수정입니다.



아무래도 간결한 것이 좋다는 여론이 많아 4개로 줄였었는데 이 때 2개로 줄이게 됩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애매한 글은 비공개로 전환 시킵니다.




그리고 또 1주일 지난 후 결과는?



여전히 무한검토.



마지막 5번째는 과감한 결단을 하게 이르릅니다.


구글 계정 삭제.


사실 정말 구글 계정을 삭제했다기 보다 다른 구글 계정으로 바꾸게 된 것이죠.




왜냐면 첫 계정에 딸려 있는 것들이 엄청 많거든요.



제가 스마트폰을 처음 사면서 만든 계정이라 구글 계정이 필요한 것마다 다 사용했기 때문에 구글 계정을 삭제하는 것은 너무 어려운 일이였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에서만 구글 계정을 삭제하고 다른 계정을 대체해서 다시 신청했습니다.




빨간불도 뜨고 경고 문구도 많이 날아 오고 엄청난 긴장감을 조성하는데 지나고 보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필요하신 분은 과감히 행동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1주일이 지난 후 승인 메일이 날아옵니다.



너무 너무 기뻤습니다.



가족들과 감사의 식사를 같이 했네요.



물론 내용은 저 혼자만 알고요. ㅋㅋ



근데 이것 때문에 또다른 문제가 발생했네요.


로그인 할 때마다 지운 옛 계정이 뜹니다.



유령처럼 계속 나타나는데 귀찮아 죽겠어요.




다음에 이 문제를 클리어하게 되면 다시 한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결론은 뭐 때문에 무한 검토가 풀렸는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하나씩 긴 세월을 두고 테스트 했다면 결과가 나올지 몰랐겠지만 이것 저것 바꿔 가며 진행했기 때문에 결국에는 뭔지 모른다는 것이죠. ㅋㅋ



아니면 처음부터 아무 문제 없었는데 제가 조급하게 진행 했을 수도 있고요.



요는 애드센스의 무한 검토에서 벗어나려면 최소한의 지킬 것은 지키면서 포스팅하고 편한한 마음으로 길게 지켜보라입니다.




정확하게 룰을 가지고 진행했다면 보통 2주안에는 승인이 납니다.


혹시 잘못 했더라도 어느 정도의 포스팅만 유지하고 유입수만 어느 정도 있다면 한달 정도면 승인이 납니다.


어차피 저도 애드센스 받은지 한달이 다 되어가지만 아직 수익이 미비합니다.


엄청난 컨텐츠를 가지고 유입수를 엄청 늘린다면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이 뚜렷한 컨텐츠 없이 시작하기 때문에 수익이 나려면 또 기다려야 합니다.


어차피 승인 나봤자 크게 별볼이 없다는 것이죠.


물론 기분이야 좋겠지만요.


그래서 자신의 포스팅을 계속 늘려 가는 것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무한검토 걸리신분 자신을 꼼꼼하게 한번 더 챙기시고 여유롭게 기다리시길 권유드립니다.


그래야 정신 건강에 이로와요.


저는 너무 피폐해졌거든요. ㅋㅋ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애드센스 해지하는 법으로 돌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