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술이 제 꿈을 밟고 있네요.


이틀동안 또 술로 인한 후유증으로 인해 블로그를 건너 뛰었습니다. ㅎㅎ


회사가 너무 바빠진게 원인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는 술이 직접적인 원인인 것 같아요.


그래서 한번씩 술먹은 후기 올라 올때마다 등장하는 지인에게도 절교를 선포했습니다. ㅋㅋ


물론 술로 절교요.ㅎㅎ


술이 마실때는 참 좋은데 예전에는 하루면 깔끔하게 풀리는 피로가 나이가 들어서 일까요?


3일은 가는 것 같습니다.




제가 술마시는게 월 5회 정도 되니깐 한달에 반은 술 때문에 제대로 된 몸의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것이죠.


그래도 얼마전까지는 회사일이 조금 편해서 조금 견딜 수 있었는데 요즘은 업무 이동을 하면서 너무 바빠져서 몸이 견디기 힘드네요.


제 꿈을 위해서 술을 절주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술을 먹으면 조절이 안되니깐 횟수를 줄이는 수 밖에 없지요. ㅎㅎ


다잡은 마음으로 오늘의 수영 한번 달려 보겠습니다.


일전에도 한번 얘기 드렸지만 저희 강사님은 운동량보다 자세 교정 이런걸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십니다.


좋지 않은 자세로 운동량을 늘여봤자 아무 필요 없다는 것이죠.


근데 오늘 애둘러서 얘기하시는게 저희 팀을 평가하는 것은 자세도 좋지 않고 체력도 딸린다는 것입니다.


사실 제가 봐도 그렇습니다.


가장 체력이 좋지 않다는 저도 한번씩 1번을 설 때가 있거든요.


물론 체력적인 문제로 인해 5~6바퀴 돌고 나면 다시 뒤로 가지만요. ㅋㅋ


강사님의 생각에는 둘다 좋지 않기 때문에 차라리 자세 교정을 위주로 하는게 더 발전 가능성이 크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과정이야 어찌 되었던 저는 개인적으로 많은 것을 배우고 있기 때문에 좋은 교육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거울을 보며 연습하라고 하시면 훈련 방법들을 얘기해 주시는데 이게 간단하기도 하고 시간도 그렇게 안걸리고 2~3주 뒤에 효과도 꽤 나옵니다.


제 운동의 모토중에 하나가 폼생폼사인데 거기에 부합하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습니다.


여러분도 거울을 이용해서 쉐도우 트레이닝을 한번 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수영의 특성상 금방 효과가 나오지는 않지만 분명히 변화된 모습을 보실 수 있을꺼에요.


새롭게 시작하는 저의 모습을 응원해 주세요.


저는 내일 수영 일기로 다시 돌아 오겠습니다. 

 

'건강 도전 > 수영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0906 마지막 수영 일기  (0) 2018.09.06
180831 오늘의 수영일기  (0) 2018.08.31
180829 오늘의 수영일기  (0) 2018.08.29
180828 오늘의 수영일기  (0) 2018.08.28
180827 오늘의 수영일기  (0) 2018.08.27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