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을 쓸 내용은 고성 공룡 엑스포입니다. 이곳은 부산, 경남 지역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핫 플레이스 중에 하나입니다. 한번도 안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가본 사람은 없다는 고성 공룡 엑스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성 공룡 박물관과 헷갈리는데요. 실수로 네비를 잘못 찍어서 박물관으로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공룡 박물관은 박물관 나름대로의 볼거리와 컨셉이 있습니다만, 규모나 시설면에서 엑스포와 비할바 아닙니다.

저희가 사는 진영에서도 예전만해도 국도가 많이 막혀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걸렸는데, 요즘 자동차 전용 도로와 마창대교가 생겨 약 4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아이와 같이 놀러가기에는 정말 좋은 시간대이죠. 가깝게 있다보니 2012년 첫 개장 때부터 줄기차게 방문했습니다. 아이들 놀러간 횟수만 약 30회가 될 정도로 많이 방문했지만 여전히 아이들에겐 즐거운 놀이터이죠.

고성 공룡 엑스포는 들어갈때 입장료와 주차료를 같이 계산합니다. 어른 7,000원, 어린이 4,000원, 주차비 3,000원입니다. 저희 내 식구가 가면 25,000원이 되는군요. 요즘 놀이시설이나 관람시설 가격을 생각한다면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36개월 이하 아기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니 이것도 참조하시구요.

일단 입장하면 거대한 티라노 사우루스 두마리가(뼈만 있는 티라노와 살까지 있는 티라노 두마리) 서로 경쟁하면 관람객들을 맞이 하지요.저희가 항상 가는 코스대로 설명 드리면 저희는 처음에 항상 4D 영화관을 먼저 갑니다. 원형으로 된 상영관에 4D 안경을 쓰고 관람하는 곳인데 처음에는 방 전체가 움직이는 것 같아 신기합니다. 원형으로 된 방향 어디를 봐도 공룡들이 움직이고 있어서 한쪽만 보다 다른 한쪽을 보면 갑자기 공룡이 덮치는 것 같지요. 아이들이 제일 재미있어하는 곳이기 때문에 저희는 항상 1번으로 4D 상영관을 가곤 합니다.

두번째로 가는 곳이 2D 상영관입니다. 솔직히 요즘은 잘 가지 않는데요. 처음 가시는 분은 한번 볼만은 합니다. 빛이 움직이지면서 만화와 함께 상영되는데 조금 아름답긴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30번 정도 오다보니 내용도 다 외우고 빛의 움직이는 방향도 다 알고 해서, 그다지 감동이 반감되어 요즘은 잘 들리지 않는 곳입니다.

세번째는 놀이터입니다. 공룡이 누워 있는 형상으로 한 조금은 애매하고 작은 놀이터이지만, 아이들은 정말 재미있게 놉니다. 조금 급한 용무가 있어서 애들을 한 30분 정도 떼어 놓아야 한다면 여기만큼 좋은 곳도 없습니다. 하지만 간혹 작은 아이들은 여기서 미끄럼을 타려고 하다가 넘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멀리서라도 지켜는 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넘어지더라도 크게 다치는 경우는 없으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모래가 있으니 꼭 아이가 놀고 나면 신발과 옷을 털어 주셔야 합니다.

네번째는 공룡 캐릭터관입니다. 공룡을 캐릭터해서 만화처럼 만들어 놓은 곳인데 아기자기해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나름 테마를 가지고 만든 것 같은데 그렇게 크게 와 닿지는 않고요, 아이들이 캐릭터들을 만질수 있고 느낄 수 있어 좋은 곳입니다. 오묘한 불빛까지 더해져 동화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들게 합니다.

다섯번째는 공룡 운동장입니다. 이건 저희가 나름 이름을 붙인 곳이고요 솔직히 정확한 명칭은 모릅니다. 갖가지 공룡들과 큰 공룡알들이 운동장처럼 넓은 공간 군데군데 있어 아이들과 뛰어놀고 사진 찍기 정말 좋은 공간입니다. 저희는 여기서 항상 아이들과 술래 잡기를 합니다. 뛰어놀 공간이 부족한 요즘 아이들에게 햇빛 아래에서 마음껏 뛰어 놀게하니 정말 좋지 않겠습니까?

이외에는 몇가지 관람관과, 군함, 열차등이 있으나 아이들도 나이가 들었는지 잘 가지는 않습니다. 굳이 하나를 더 꼽으라면 산 정상에 보면 미끄럼틀 같은 것이 있는데 이게 100여 미터 정도 되는것 같아요. 이것만 가지고도 1시간 이상을 놉니다.

아무튼 볼것, 탈것, 할것 많은 공룡 엑스포입니다. 간식거리만 잘 싸 가신다면 멋진 소풍이 되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그렇게 맛은 없지만 귀엽게 생긴 공룡빵도 꼭 먹어보세요. 그럼 다음에 또 인사드리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