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번에 받았던 종합검진 결과가 나왔습니다.

 

솔직히 긴장을 많이 했는데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저도 긴장이 됩니다.



 

우편으로 왔으니 검사하고 약 10일정도 걸린 것 같네요.

 

회사에서 받는 것 보다는 빨리 나오는 것 같아요.

 

제가 회사 건강 검진만 받아보다가 이렇게 병원 건강 검진은 처음이라 뭐가 다른게 있나하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오호~~ 많이 다릅니다.

 

보통 회사에서 오늘 것은 종이 2~3장에다가 오는데

 

여기는 책이 한권이 왔네요.

 

 

보기도 깔금해 보여요.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을 많이 하는 것 같네요.





 

그럼 제 건강상태를 한번 체크해 볼까요?

 

말 그대로 표지 역활입니다.

 

별 내용은 없고 당신은 이런사람이고 내가 보증한다.

 

이런 내용 같습니다. 다음.

 

 

처음 나오는 화면에 전체적인 문제에 대한 총평입니다.

 

결국 좌측편에 보이는 문제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심각한 문제도 있고 그냥 소견인 문제도 있지만

 

어찌되었던 이런 문제들이 발견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우측 기초 및 신체계에서는 체질량 지수가 문제가 되네요.

 

이놈의 다이어트 언제 성공하나요? ㅠㅠ ㅠㅠ

 

 

다음

안저 검사

안압 검사

동맥경화 검사

는 다 정상으로 나왔네요.

 

다음

 

 

 

요화학 검사

분변잠혈, 기생충검사

도 정상입니다.

이름이 어렵지만 쉽게 대변, 소변 검사인 것 같아요.

 

 

다음은 혈액질환 검사에서

 

백혈구수가 감소와 Monocyte가 증가되었다고

 

유소견이 나왔습니다.

 

인터넷에 찾아 보니

 

원인은 스트레스, 약물, 감기, 음주에 의한 것이라고 되어있네요.





 

사실 제가 검사 받기 일주일 전에 엄청 심한 감기가 걸렸고

 

이로 인해 약을 엄청나게 드링킹했고

 

스트레스와 음주는 일상이니 이렇게 나올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뭐 이건 제 생각이니 의사의 소견을 들어봐야 되겠지요.

 

몸 관리 더해야 되겠네요.

 

그리고 간기능 검사

당뇨병 검사

 

는 정상 소견입니다.

 

 

 

다음

  

신장기능 검사

통풍질환 검사

췌장기능 검사

에서는 정상 소견이 나왔는데요

 

 예상되었던 심혈관 및 고지혈증 검사에서는 엄청난 유소견이 나왔네요.

  

총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습니다.

중성비장 수치가 높습니다.

고밀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습니다.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습니다.

 



제가 제일 걱정했던 부분이긴 했는데요.

 

최근 3~4년간  회사 검사에서도 유소견으로 계속 나온 내용입니다.

 

하지만 조금 긍정적인건 수치는 조금씩 떨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제가 이것 때문에 아침에 수영하고 밥량을

(반찬까지 포함한 총량이 아니라 밥량만입니다.^^)

 

반으로 줄였고 금연하고 절주하고 나름대로 많이

 

노력하고 있었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이런 유소견이 계속 나온다는 것은 좋지 않겠죠.

 

반성하고 개선해야할 내용입니다.

 

 

 

다음은

 

갑상선질환 검사

간염 검사

류마티스 관절염 및 염증검사

종양표지자 검사는

 

정상소견으로 나타났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간염 검사에서

 

B형 간염에 면역이 형성되었습니다. 라고 나왔는데

 

이건 검색 결과 좋은 것이라고 하더군요.

 

면역이 형성되었기 때문에 B형 간염에 걸리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다음은

위장 검사

대장 검사

흉부 엑스선 검사

CT 검사

 

위에 부분도 상당히 고심했던 부분인데요.

 

위장에서 나타난

 

식도-경미한 역류성 식도염의 소견 관찰

위-만성표층성위염의 소견 관찰

십이지장 구부에 궤양 소견 관찰

 





이 나왔는데요. 이것도 사실 예상하고 있던것이여서

 

큰문제는 안되었습니다.

 

대비해서 전에보다는 완화되었거든요.

 

나머지 소견은 정상 소견입니다.

 

 

 

다음은 이번 검사에서 가장 돈을 많이 들인 검사인

 

상복부 초음파

갑상선 초음파

전립선 초음파

심장 초음파

경동맥 초음파

골밀도 검사

기타 검사입니다.

 

역시 간쪽과 담낭에서 소견이 발생되었는데요

 

간쪽은 역시 술로 인한 지방간이 문제가 되고요.





 

담낭은 3년전 쯤에 담석 제거 시술을 받았는데

 

이후에 문제가 된 것이 아닌가 싶네요.

 

아무튼 술, 담배 이게 문제이네요. ㅠㅠ

 

다른 사항이 정상 소견입니다.

 

 

 

다음은

 

치아 검사

체성분 검사입니다.

 

둘다 유소견인데요.

 

치아는 스케일링을 한지가 오래되서 치석이 많이 쌓였다네요.

 

총8군데를 꼽았는데 그중에서 2곳이 치석이 많았네요.

 

스케일링 예약해야 되겠어요.

 





체지방은 ㅠㅠ 지금보다 최소 6Kg이상 감량해야 한다고 되어있네요.

 

다른 페이지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은

 

스트레스 측정인데요

 

다행히 정상 소견입니다.

 

 

다음은 제가 검사한 내용을 도표로 나타내고

 

뭘 개선해햐 할지 표현한 장입니다.

 

몇페이지가 더 있지만 지면만 길어질 것 같아 몇가지만

 

올립니다.

 





예전처럼 추상적으로 올리고 낮춰야 된다는 것이 아니고

 

명확하게 나옵니다. 몇KG줄여라, 뭐가 부족하니 뭘 먹어라 등

 

이런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 몇장에 자기 회사의 검사 내용에 대해 첨부 했네요

 

이 내용은 한국 건강 관리 협회 메디체크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나오는 내용이니 참조하세요.

 

건강 관리협회 홈페이지 http://www.kahp.or.kr/

 

언제나 얘기드리지만 저는 업체 후원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동서가 저기에 근무해 D/C는 받았지만

 

그에게서 어떤 청탁도 없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블로그 하는지도 몰라요. ㅋㅋ

 

검진을 받고 나니 안심한 부분도 생기고

 

좀더 관리해야할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2년에 한번씩 꼬박꼬박 받으려구요.

 

건강 날아가면 아무것도 소용없어요.

 

여러분도 조금 힘들고 귀찮아도 꼭 받으시길 바래요.

 

오늘 포스팅은 최고로 길어었네요.

 

회사일 하면서 반나절이 넘게 걸린 것 같아요.

 

다음에 좀 더 유익한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자나 깨나 건강 조심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